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5.4.8 11:40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20329
발행일: 2025/04/04  편집부
하남시위례도서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 선정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 ‘2025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공모사업에 하남시위례도서관이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하남시는 2023년 일가도서관을 시작으로 3년 연속 해당 사업에 선정되며도서관을 중심으로 한 독서문화 확산에 지속적인 성과를 이어가게 됐다.

 

이번 사업은 맞벌이한부모 가정 등 지식정보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해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지역 내 공공도서관의 역할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특히 올해는 학암동에 소재한 하남시다함께돌봄센터 4호점과의 협업을 통해 초등학교 1~3학년 어린이 20여 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위례도서관 전경 (사진제공=하남시)


하남시위례도서관은 오는 5월부터 8월까지 독서와 예술을 결합한 융합 수업을 중심으로 도서관 견학작가 초청 강연시민 자원활동가 참여 프로그램 등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모든 활동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구성되며놀이와 체험을 통해 책에 대한 흥미를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수상작 그림책을 음악과 미술 활동으로 함께 읽는 음악과 그림으로 읽어보는 수상작 그림책’(5~10총 10어린이들이 사랑하는 그림책 작가를 초청해 책의 가치와 감동을 전하는 북똑똑(Book Talk-Talk)’ 강연(6·8, 2사서와 함께 도서관 이용법을 익히는 도서관은 처음이지 HELLO 위례도서관’(6, 3)이 진행된다.

 

특히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지원하는 배너와 노란 앞치마를 착용한 시민 자원활동가들이 인근 근린5공원에서 그림책을 읽어주는 책 읽어 주세요’ 프로그램도 주목된다도서관의 의미를 지역사회 속에서 실천하는 사례로어린이와 시민이 함께 책을 매개로 교감할 수 있는 장이 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위례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꿈꾸는 그림자가 재능기부로 펼치는 그림자 연극 공연 그림책이 참 좋아그림자 극단이 8월 중 열릴 예정이다동아리 활동과 연계한 이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독서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지역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도서관 문화의 좋은 예가 되고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어린이들이 책과 친해지는 환경을 조성하고도서관의 가치와 가능성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 자원활동가지역 동아리 등과 함께 도서관을 중심으로 한 지역 문화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위례도서관(031-790-5609)으로 문의하면 된다.


[중부뉴스] 김효경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