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5.4.2 10:40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05203
발행일: 2023/02/23  편집부
광주광역시, 내달 1일부터 CCTV통합관제센터 영상체험관 운영 재개
- 관제요원 체험 등 프로그램 다양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코로나19로 운영을 중단했던 CCTV통합관제센터 영상체험관을 31일부터 재개한다.

 

CCTV통합관제센터 영상체험관은 CCTV와 관련된 여러 체험 등을 통해 범죄로부터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데에 도움을 주는 공간이다. 6세 이상 유치원생, 학생, 학부모 및 기관·단체 종사자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 광주광역시 시청사 전경
    


영상체험관에서는 CCTV와 통합관제센터 이해하기 관제상황실 관람 비상벨 작동법 우리 동네 CCTV(감시카메라) 찾기 관제요원 체험 등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영상체험관 이용을 희망하는 시민은 광주시 홈페이지(소통·참여-바로예약)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평일 하루 3(오전 1030, 오후 3, 4) 40분 내외로 이용할 수 있으며, 회당 5~15명 이내로 운영된다.

 

박남주 시 시민안전실장은 “CCTV통합관제센터 내 영상체험관을 통해 어린이, 학생, 시민들이 CCTV와 관련된 체험을 하며 CCTV의 역할과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시민 안전의식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헌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