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5.5.2 09:06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61077
발행일: 2017/12/19  편집부
안성시, 2018년을 이끌 최고의 공동브랜드는?
- '안성마춤' 지방자치단체 최초 12년 연속 대상 수상 퍼스트 클래스 선정 -

안성시(시장 황은성)를 대표하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안성마춤”이 소비자의 마음속에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잡아 2018년을 이끌어갈 대한민국 대표 농수산물 공동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지난 18일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과 한국경제신문이 공동 주관한 2018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안성마춤”브랜드가 농수산물 공동브랜드 부문에서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1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퍼스트 클래스에 선정되었다. 

 

소비자가 직접 투표하여 선택한 이번 결과를 통해 안성마춤은 안성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경제브랜드를 넘어 대한민국 농특산물의 대표 브랜드로서 그 파워와 가치를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다.


안성시장(황은성)은 “명실상부 최고 브랜드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경쟁력 있는 농축산물 생산 기반을 마련하고, 안성마춤 브랜드 가치를 더욱 견고히 하여 해외시장 다양화 등 우리시 농업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는 원동력으로 만드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은 국내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브랜드위원회에서 부문별 인지도, 매출, 시장점유율 등을 기초로 경쟁후보를 선발 후, 전국 소비자 대상으로 투표(온라인, 모바일, 유선조사)를 통하여 최고 점수를 회득한 브랜드를 퍼스트 브랜드로 최종 선정한다.


김효경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