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5.5.2 09:06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60213
발행일: 2017/10/17  편집부
천안서북서경찰서, 가을철 행락차량 증가로 대형버스 교통안전점검

천안서북경찰서(서장 박세석)는 지난 14일 가을철 행락차량 증가로 인한 교통혼잡 등 교통사고 발생증가 우려에 따라 이를 사전예방하기 위해 시외버스, 고속버스, 관광버스 업체를 대상으로 가을 행락철 교통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가을행락철에 따른 대형버스의 안전관리 강화 및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주의가 더욱 필요함에 따라 안전운전, 운전 종사자, 차량관리 등 교통안전 위험요인에 대해 교통안전 점검을 실시하게 된 것이다.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10월과 11월 교통사고 사망자는 평균 460명으로 월 평균 380명 보다 많고, 단풍놀이 등 장거리 이동이 잦은 대형버스 교통사고도 220여건으로 월 평균 180건보다 높다.


경찰관계자는 “대형버스 교통사고 시 대규모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만큼 행락철에는 대형버스 운전자에 대한 음주운전 여부 측정과 교통안전 교육을 강화하여 천안서북서에서는 대형버스 교통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안 권중철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